본문 바로가기
파티킴레시피

초간단 만둣국 만들기, 초간단 만둣국 레시피, 절편 떡만둣국 만들기, 육수 한 알로 국 끓이기

by 파티킴(Party Kim) 2023. 1.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티킴입니다!

오늘은 설날도 다가오고 하니

만둣국! 떡만둣국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당~

완조니 간단하니 잘 봐주셔용

시작!

 

 

 

준비물: 계란, 만두, 대파, 떡

육수(=다싯물, 없으면 액젓), 간장, 소금

 

모든 준비물의 양은 본인이 먹고 싶은 만큼

 

 

저는 육수 내기 귀찮은 관계로

육수 한 알 사용해주었어요.

이거 진짜 편해요

그냥 맹물에 한 두개 톡 넣으면 끝

 

 

육수 한 알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팝니다

 

전 귀찮아서 이거루 했구

집에 육수 있으면 육수 사용해주세요.

육수 없으면 액젓 사용하면 되니까 

없어도 괜찮아요. 액젓도 없으면 

그냥 간장, 소금만 넣어도 됩니다.

집에 있는 거로도 충분해요.

 

 

 

만두는 청양고추만두

준비해보았어요.

 

 

 

 

이건 절편! 집에 절편이 있어서

전날 꺼내서 해동해두었어요.

떡국떡 쓰시는 분들은 물에 10~20분

담가두시면 됩니다.

 

이제 만들어 볼게요.

 


 

만드는 방법

How to make

 

 

 

1. 육수를 준비합니다.

 

육수가 없으면 그냥 물 준비해주세요.

 

 

 

육수 한 알은 맹물에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육수가 완성되는

간편제품입니다.

 

저는 육수 한 알

만둣국 육수를 준비했어요.

 

5인분을 만들거라서

'육수 한 알' 세 개 넣었답니다.

 

 

 

 

2. 물이 끓으면 만두와 떡을 넣어주세요.

 

* 떡국떡을 준비하신 분들은

떡국떡을 먼저 넣은 다음, 만두를 넣어야 합니다.

순서 바꾸면 만두가 터져요.

저는 이미 말랑한 상태인 절편을 쓴 거라서

걍 한번에 넣은 거예요.

 

 

3. 소금, 간장으로 간을 맞춰요

+ 육수를 준비 못 했으면

액젓, 소금, 간장 사용해주세요.

 

 

 

 

가라앉은 만두가 떠오르면 다 익은 거예요

 

4. 만두가 떠오르면 준비한 파를 넣어주세요.

 

파를 넣고 보글보글 한 번 끓으면 불을 끕니다.

 

 

5. 불을 끄고 계란물을 얇~게

한 바퀴 빙~ 둘려서 부어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옴청 보드랍게 계란이 익습니다.

불 꺼도 열이 남아 있어서 다 익어요.

 

 

 

 

 

5. 완성

 

 

당연히 마싯습니다.

아주 깔꼼깔꼼한 맛이예요!

 

 

 

꺆 짱마싯겠쬬?

 

청양고추만두라서

매콤한 만둣국이라 좋았어요.

근데 만두피가 얇은 만두라서

잘 터지더라구요

만두는 잘 터지는 만두피는 피해주세용~

잘 몰겠으면 얇은피만두 말고

기본 만두 암거나 하심 되어요

 

 

만둣국으로 차린 명절 한 상

김가루로 고명까지 올려주니

매우 그럴듯하네요 ㅎㅎ

 

완전 간단하죠?

 

만둣국 어렵지 않습니다

이렇게 호로록 금방 끓일 수 있어요!

맛있는 만둣국 한 그릇 드실거죵?


 

오늘의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