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티킴레시피

초간단 멕시코 음식 도리로코스 만들기, 도리토스 맥주 안주 만들기, 넷플릭스 천상의 맛 멕시코 도리토스, 백종원 도리토스 안주

by 파티킴(Party Kim) 2022. 8. 1.
728x90
반응형

안뇽하세요~ 파티킴입니다.

요즘 자주 인사를 드리죠?
오늘은 특별한 음식을 준비해보았어요.

멕시코 음식
★도리로코스★

넷플릭스 천상의 맛 멕시코 편을 봤어요.

평범한 칩, 그 이상의 맛


이걸 보는데...
진~짜 신기하면서 새로운 거예요.
과자로 요리를 만들어서 팔더라구요~
무슨 맛인지 너무 궁금해서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멕시코 편에서는 도리토스 종류가
엄청 많던데 제가 간 마트에는
나쵸치즈맛밖에 없더라구요
무난하고 맛있으니까 겟!


<재료>

도리토스, 양파, 레몬(또는 레몬즙), 살사소스
아보카도, 청양고추, 페페론치노


청양고추는 백종원 레시피 보고 추가한거구요
넷플릭스로 연구한 결과 보통 기본 베이직은

도리토스, 양파, 레몬,
살사소스(또는 핫소스), 토마토, 치즈소스

인 것 같았어요!!!
저는 요기서 청양고추, 아보카도
페페론치노를 추가!
토마토는 없어서 안넣었구요.
암튼 집에 있는 걸로 대충 해줍니다.
다들 있는거만 꺼내서해요.
소스는 칠리소스, 토마토케첩, 머스타드
암거나 해도 되겠더라구여

<도리로코스 만드는 방법>


1. 재료를 잘게 잘게 썰어줍니다.

2. 도리토스를 부수든지 말든지 취향껏 준비한다.
(저는 약간 부쉈는데
담엔 그냥 크게 그대로 먹으려구여)

3. 도리토스 위에 준비한 재료를 붓고
살사 소스와 레몬즙을 뿌린다.

끝!


짠!!!!!


넷플릭스랑 똑같이 하려고
과자 봉지에 그대로 담았어요!
완존 뿌듯
여기에 원래 뜨거운 치즈 소스를
끼얹어야 하는데 쪼꼼 아숩네요.


히히 요렇게 팔아도 되겠죠??

괜히 뿌듯했답니다.


멕시코에서는 스푼으로 퍼먹던데
저는 집에서 먹으니까용
다시 이쁘게 담아보았습니다.

당근이랑 치즈는 그냥 있길래
추가해보았습니다.
열어분들도 있는거루 대애애충 하세요.

맛은!?!?!?
진~~~~짜 최고의 맥주안주
맛있네유....


건강한 늒낌도 들면서 뭔가 쌍큼하고
토마토가 있었으면 더 맛있었을 거예요.
그리고 양파랑 청양고추는
많을 수록 맛있을 거 같아요!

나쵸 위에 토핑 얹어먹으니까
매콤 짭쪼름한 감칠맛이
대박이더라구요
치즈 나쵸와 토핑이 참 잘어울리더라구요
그리고 야채가 섞이니까
치즈 나쵸의 짠맛이 중화되는 느낌.
그래도 짭짤하긴 하지만요.

시원한 맥주가 절로 절로 들어가는 맛.
배부른 음식은 아니잖아요.
그래서 끝없이 들어가요.
여름에 불 앞에서 조리하기 싫으니까
이거 딱 좋겠더라구요.


손님 오시면 해주면 짱 좋아할 거예요.
별것도 아닌데
되게 그럴듯해 보이기까지 하잖아요.
제법 근사해서 파티음식으로 딱이예요.
여러분들도 꼭 해보세요.
여름이랑 딱 잘어울리는 음식이에요!


오늘의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