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티킴레시피

초간단 당근볶음만들기, 아보카도당근김밥 만드는 방법, 당근볶음 활용하기, 당근김밥 만드는 방법, 당근볶음 존맛 레시피, 당근볶음국수, 당근 효능

by 파티킴(Party Kim) 2022. 7.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티킴입니다~~
오늘은 제가 요즘 푹~~~
빠져있는 요리를 소개해드리려구용

 

당근 볶음!!

당근을 당근라페처럼 얇게 썰어서
볶아먹는 요리에 푸우욱 빠졌답니다.
요즘 당근써는게 필수일과ㅎㅎ

당근 요리를 보시기 전에~
효능과 부작용 알고가실게용!


 

★ 당근의 효능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효과를 내고
,

노화 방지 및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루테인, 리코펜 성분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효능이 있으며 면역력 향상,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

[네이버 지식백과] 당근 (우수 식재료 디렉토리)

네~ 네이버 지식백과가 소개해주었구요.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지용성 비타민이라서 기름과 함께 섭취해야
더욱 비타민 섭취를 높인다구요!


이건 제가 어디서 주워들어서
기억하고 있는 정보임다.

그리고 제가 요새 하도 많이 먹어서
혹시 부작용있나하고 찾아보았습니다 ㅋㅋ

★ 당근의 부작용
이렇다 할 심각한 부작용은 없다고
다들 그러네용.
과다 섭취 시 복통, 메스꺼움 등등은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뭐든 과다 섭취는 안좋으니까
적당히 먹읍시다!


휴! 말이 많았네요.

당근 요리 시작


오늘의 주인공

당근


얇게 썰어서 산처럼 쌓아줍니다.

팔이 조금 아프지만
할 수 있어요!

중간 과정이 없네요.
깜빡했어요.


1.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줍니다.


식용유도 좋지만
저는 건강을 생각해서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로 볶으면 풍미가 살아나요.

 

 

2. 약불로 천~천히 볶아줍니다.
소금과 후추도 넣어줍니다.


천천히 볶아야 당근이 기름에
충~분히 흡수되어서 맛있어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한 3~5분정도 딴짓하다가
한 번 저어주고
다시 3~5분정도 딴짓하다가
한 번 저어주고

몇 번 하면 당근이 흐물흐물해집니다.

 

 

3. 당근이 흐물해지면

★다시 기름 약간 둘러서
다진 마늘 투입!!! 핵 중요

다진 마늘이 필수입니다.
진짜 풍미가 달라요.
꼭꼭꼭 넣습니다.

완성!


참 쉽죠?

이렇게 바로 드셔도 되고
냉장고 넣어 두고
조금씩 꺼내두시면 됩니다.

!!


+ 기호에 따라서 홀그레인머스타드
추가해서 넣어주어도 맛나더라구요

그리고 아보카도 딱딱한 게 있어서
잘게 잘라서 함께 익혀주었더니
그것도 괜찮았어요!

암튼 이제 만드는 법을 알았으니
자 그럼 활용해볼까요?

 


당근 볶음 활용 레시피

1. 당근 김밥


김 위에 깨소금 넣어 조미된 밥
그리고 먹고 싶은 재료와 당근 볶음을
올려줍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 넣어줍니다.
둘이 어울릴 것 같아서
넣어보았어요.


완성!!!!!

아보카도 있으시면 꼭 넣는 것 추천
진짜 환상 궁합 ㅠㅠ
아보카도 고소함 + 당근볶음 고소함
미춰....
아보카도의 기름하고 당근 기름하고
왤케 잘어울리냐구요!!!!



2. 당근 볶음 국수

일단 쌀국수를 삶아 놓은 상태여야합니당.
언능 삶으셔요!
삶아서 찬물에 헹구기~


기름 둘러서 고기를 볶다가
적당히 익었다 싶을 때
당근 볶음 투입

고기에도 소금 살짝.


쌀국수 먼저 넣고 빠르게 한 번 저어준 뒤
계란 넣어서 스크램블로 익혀주기!!
계란 부들부들해지면
빠르게 빠르게 섞기

시간이 늦어지면 면이 불어요.


완성!!

완조니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단백질 폭탄!!!
이거 매일 해먹어도 안질리는 맛.

 

★당근 요리 한 상 차림★

빠 밤



훌륭하쥬??
진~짜 맛있거등여
저는 내일도 별일없으면
당근 자를거거든여
여러분들도 꼭 꼭 해드셔요
정~~~말 맛있어요!!

추천 추천 강추천.


오늘의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