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파티킴

집밥 파티킴 18탄 : 꽃게우렁된장찌개, 홍합우렁된장찌개, 고추나물, 스타우브솥밥, 페타치즈샐러드, 가자미구이, 수제 레몬에이드, 수제 아인슈페너 등

by 파티킴(Party Kim) 2022. 8. 28.
728x90
반응형

안뇽하세요! 파티킴입니다.

요즘 제가 집에서 집밥을

엄청 야무지게 잘 먹었거든요.

다 찍어놓으면 좋았을텐데ㅜ

그래서 기록하고 싶어서 남깁니다ㅎㅎ

시작!

 

 

꽃게우렁된장찌개, 치즈계란말이,

고추나물, 오이무침, 솥밥

 

가장 최근에 먹은 밥상

엄마가 요즘 솥밥을 자주 해주셔서 좋아요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쌀밥 ㅠㅠㅠ

옛날 부잣집 쌀밥 아니냐구요ㅠㅠ

솥밥은 먹었을 때 따끈한 김이

입 안을 데워주면서 고슬고슬한 쌀의 식감이

그대로 느껴져서 정말 좋아요 ㅠㅠ

 

솥밥에 꽃게된장찌개는 진짜 밥도둑

거기에 계란말이랑 나물들까지 ㅠㅠ 

넘 행복한 주말 한 상

 

홍합우렁된장찌개, 솥밥, 부추전,

고구마줄기무침, 깻잎장아찌

 

비슷한 느낌의 밥상

엄청 대접받는 느낌 한 상

식당밥보다 훨씬 맛나요

 

 

두루치기, 부추전, 고추나물,

당근애호박볶음, 쌈채소

 

가자미구이, 야채계란찜,

오이무침, 당근볶음, 깻잎장아찌

 

 

 

페타치즈를 뿌린 방울토마토오이샐러드,

식빵, 에그스크램블, 바나나

 

행복한 주말 아침식사!!!

저는 페타치즈를 안좋아해서...

방울토마토 오이 따로 뺀건 제 것입니다.

건강한 꿀맛 아침식사.

역시나 주말 식사

평일엔 이렇게 먹을 시간이 없쥬 ㅠㅠ

 

 

찐 감자, 찐 단호박

 

제가 정말 좋아하는 구황작물!!!

이렇게 밥 대신 먹는 것도 정말 좋아요.

너무 너무 맛있어요 ㅠㅠ

 

 

생모짜렐라치즈와 토마토

올리브유와 발사믹 식초

 

이 조합도 말해서 뭐해 조합 ㅠㅠㅠㅠ

넘 맛나당 ㅠㅠ

신선한 치즈와 신선한 토마토 조합은

항상 옳아요

 

가지전

 

할머니 친구분께서 밭에서 가지를 키우셔요

자주 주셔서 집에서 가지전을 자주 먹어요

제가 좋아하는 메뉴인데

얼마전 엄청 큰 가지를 받아서

할머니께서 두툼하게 가지전을 구워주셨는데

넘 맛난거예요!!!

가지즙이 입에서 팡팡 나오는데

기름이랑 만나서 넘 고소하고 맛나요 ㅠ

 

저도 나중에 나이들면 

꼭 농사 지을 거예요!

가래떡 한 되

 

얼마전에 가래떡 한 되했어요

그냥 먹으려고요!!!

제가 왕 떡순이거든요

조청에 찍어먹고, 구워먹고

치즈랑도 먹고 떡볶이도 해먹을거예요.

그런데 처음 떡 뽑아온날

넘 많이 먹어서 체했어요 ㅠㅠㅠ

 

수제 아인슈페너

 

집에 생크림 남은 게 조금 있길래

아인슈페너 만들어봤어요

모 그냥 카페랑 똑같은 맛

 

수제 레몬에이드

 

올 여름 저희 집에서 푹~~ 빠진 음식

레몬 사다가 꿀에 푹 절여서

탄산수에 타먹었어요!!

진짜 꿀맛.....

카페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상큼하고 진하고 맛있어요.

정말 정말 정말 많이 먹었어요

레몬 10개 사서 실컷 해먹고

또 담갔어요!!ㅎㅎㅎ

 


기록 사진은 여기까지!

 

늘 잘먹긴한데

요즘 특히 정성스럽게 차려먹는 편이니

자주 자주 올리려고 노력하겠어요!

 

그리고 요즘 점점 더 드는 생각이

어렸을 때 따뜻한 집밥이랑 제철음식들

많이 많이 먹고 자라는 게 정말 중요한 거 같아요.

만약에 애를 키우게 된다면

제철음식으로 만든 집밥만큼은 

꾸준히 해주려고 노력하고 싶어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도 잘 먹고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